ICT/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

였라클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 관리 μ‹œμŠ€ν…œ :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 κ΄€λ¦¬μžμ™€ 자격증

μ•Œ 수 μ—†λŠ” μ‚¬μš©μž 2020. 12. 9. 13:18
λ°˜μ‘ν˜•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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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˜€λŠ˜μ€ 였라클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 관리 μ‹œμŠ€ν…œμ—

λŒ€ν•΄ 말씀 λ“œλ €λ³΄λ €κ³  ν•˜λŠ”λ°μš”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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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š°μ„ ,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 κ΄€λ¦¬λŠ” μ™œ μ€‘μš”ν• κΉŒμš”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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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λŠ” ν˜„μž¬ κ°€μž₯ 큰 이슈둜

λŒ€λ‘λ˜κ³  μžˆλŠ” 정보화 μ‹œλŒ€μ—μ„œ

ꡉμž₯히 λˆˆμ—¬κ²¨ 보고 μžˆλŠ” λΆ„μ•ΌμΈλ°μš”,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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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™œλƒν•˜λ©΄ κΈ°μ—…, μ •λΆ€ λ“± λ§Žμ€ κΈ°κ΄€μ΄λ‚˜

μ‘°μ§μ—μ„œ μ΄μ œλŠ” μ„œλ₯˜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것이

μ•„λ‹Œ 컴퓨터 λ°μ΄ν„°λ‘œ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κ³  있기

λ•Œλ¬Έμ— λ§Žμ€ 뢀뢄에 μžˆμ–΄ λ°μ΄ν„°μ˜ κ΄€λ¦¬λ‚˜

νš¨μš©μ„±μ— κ΄€ν•œ μ œκΈ°κ°€ 많이 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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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΄λŸ¬ν•œ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 관리 μ‹œμŠ€ν…œμ˜ μ’…λ₯˜λ‘œλŠ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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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사적 μžμ›κ΄€λ¦¬ μ‹œμŠ€ν…œμΈ ERP

κ³΅κΈ‰μ‚¬μŠ¬λ§ 관리 μ‹œμŠ€ν…œμΈ SCM

고객관리 μ‹œμŠ€ν…œμΈ CRM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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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세가지가 λŒ€ν‘œμ μœΌλ‘œ,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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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사적 μžμ›κ΄€λ¦¬ μ‹œμŠ€ν…œ, ERP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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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영 정보 μ‹œμŠ€ν…œ(MIS)의 ν•œ μ’…λ₯˜λ‘œμ„œ

νšŒμ‚¬μ˜ λͺ¨λ“  정보 뿐만 μ•„λ‹ˆλΌ, 곡급망 관리,

고객의 μ£Όλ¬Έ μ •λ³΄κΉŒμ§€ ν¬ν•¨ν•˜μ—¬

ν†΅ν•©μ μœΌλ‘œ κ΄€λ¦¬ν•˜λŠ” μ‹œμŠ€ν…œμž…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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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’€ 더 ν’€μ–΄μ„œ μ‰½κ²Œ λ§ν•˜μžλ©΄,

ERPλŠ” κΈ°μ—… λ‚΄ 생산, λ¬Όλ₯˜, 재무, νšŒκ³„,

μ˜μ—…κ³Ό ꡬ맀, 재고 λ“± 경영 ν™œλ™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“€μ„

ν†΅ν•©μ μœΌλ‘œ 연계해 관리해 μ£Όλ©°,

κΈ°μ—…μ—μ„œ λ°œμƒν•˜λŠ” 정보듀을 μ„œλ‘œ κ³΅μœ ν•˜κ³ 

μƒˆλ‘œμš΄ μ •λ³΄μ˜ 생성과 λΉ λ₯Έ μ˜μ‚¬κ²°μ •μ„

λ„μ™€μ£ΌλŠ” 전사적 μžμ› 관리 μ‹œμŠ€ν…œ λ˜λŠ”

전사적 톡합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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곡급 μ‚¬μŠ¬λ§ 관리 μ‹œμŠ€ν…œ, SCM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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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Ά€ν’ˆ μ œκ³΅μ—…μžλ‘œλΆ€ν„° μƒμ‚°μž, 배포자,

고객에 이λ₯΄λŠ” λ¬Όλ₯˜μ˜ 흐름을 ν•˜λ‚˜μ˜ κ°€μΉ˜μ‚¬μŠ¬

κ΄€μ μ—μ„œ νŒŒμ•…ν•˜κ³  ν•„μš”ν•œ 정보가 μ›ν™œνžˆ

흐λ₯΄λ„둝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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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M은 κΈ°μ—… 내에 무뢄별 μ΅œμ ν™”λ‚˜

κ°œλ³„ κΈ°μ—…λ‹¨μœ„μ˜ μ΅œμ ν™”μ—μ„œ νƒˆν”Όν•˜μ—¬

κ³΅κΈ‰λ§μ˜ κ΅¬μ„±μš”μ†Œλ“€ 간에 μ΄λ£¨μ–΄μ§€λŠ”

전체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 μ΅œμ ν™”λ₯Ό λ‹¬μ„±ν•˜κ³ μž

ν•˜λŠ” 경영 ν˜μ‹  κΈ°λ²•μœΌλ‘œ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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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적으둜 μ›μžμž¬ μ‘°λ‹¬μ—μ„œ μ΅œμ’… λͺ©μ μ§€μ˜

μ œν’ˆ 배솑에 이λ₯΄κΈ°κΉŒμ§€ μ œν’ˆ λ˜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μ™€

κ΄€λ ¨λœ μƒν’ˆ, 데이터 및 μž¬μ •μ˜ 흐름을

κ΄€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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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M은 μœ„μ™€ 같은 κΈ°μˆ λ“€μ„ λ„μž…ν•˜μ—¬

ν™œμš©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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κ³ κ°κ΄€λ¦¬μ‹œμŠ€ν…œ, CRM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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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 정보λ₯Ό 뢄석·ν†΅ν•©ν•΄ 고객 νŠΉμ„±μ— 맞좘

λ§ˆμΌ€νŒ…μ„ κΈ°νšν•˜κ³  μ‹€ν–‰ν•˜λŠ” μ‹œμŠ€ν…œμœΌλ‘œ,

사업뢀문, 관계사별 CRM을 ν•˜λ‚˜λ‘œ κ΅¬μΆ•ν•œ

톡합 CRM이 졜근 좔세라고 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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κ³ κ°κ΄€λ¦¬μ‹œμŠ€ν…œ μ „λ¬Έκ°€λŠ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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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과 κ΄€λ ¨λœ κΈ°μ—…μ˜ λ‚΄μ™ΈλΆ€ 자료λ₯Ό

뢄석·ν†΅ν•©ν•˜μ—¬, 고객의 νŠΉμ„±μ— κΈ°μ΄ˆν•œ κΈ°μ—…μ˜

λ§ˆμΌ€νŒ… ν™œλ™μ„λ³΄μ‘°ν•˜κΈ° μœ„ν•œ 고객관계관리

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—°κ΅¬ν•˜κ³  μ„€κ³„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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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과 κ΄€λ ¨λœ κΈ°μ—…μ˜ λ‚΄μ™ΈλΆ€ 자료 및

κΈ°μ—…μ˜ μ „λž΅, λͺ©ν‘œ 등을 λΆ„μ„ν•˜μ—¬ κΈ°μ—…μ˜

λ‚΄μ™ΈλΆ€ 자료 및 κΈ°μ—…μ˜ μ „λž΅, λͺ©ν‘œ 등을

λΆ„μ„ν•˜μ—¬, κΈ°μ—…μ˜ λΉ„μ¦ˆλ‹ˆμŠ€μ™€ μ—°κ΄€μ‹œμΌœ

효과적으둜 고객을 관리할 수 μžˆλŠ”

고객관리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—°κ΅¬μ„€κ³„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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였라클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 관리 μ‹œμŠ€ν…œμ€

μ˜€λΌν΄μ‚¬μ˜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 κ΄€λ ¨ μ‹œμŠ€ν…œμœΌλ‘œ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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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˜€λΌν΄μ΄λž€ 기업은

IBM, λ§ˆμ΄ν¬λ‘œμ†Œν”„νŠΈμ™€ ν•¨κ»˜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

μ‹œμž₯λ₯ μ„ λ†’κ²Œ 가지고 μžˆλŠ” κΈ°μ—…β€‹μž…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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였라클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 관리 μ‹œμŠ€ν…œμ˜ 경우,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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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미 λ§Žμ€ κΈ°μ—…κ³Ό μ •λΆ€, κΈ°κ΄€μ—μ„œ

널리 μ‚¬μš©μ„ 히고 있고 점점 더 λ§Žμ•„μ§ˆ

κ²ƒμœΌλ‘œ μ˜ˆμƒλ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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였라클 관리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 κ΄€λ¦¬μžλ‚˜

빅데이터 μ „λ¬Έκ°€λ₯Ό κΏˆκΎΈλŠ” 뢄듀이면 κΌ­

곡뢀λ₯Ό 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λΆ€λΆ„μΈλ°μš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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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œ„μ—μ„œ λ§ν–ˆλ˜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 관리 μ‹œμŠ€ν…œκ³Ό

κ΄€λ ¨λœ 직쒅도 ν˜„μž¬ 맀우 μœ λ§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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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΄λŸ¬ν•œ 였라클 DBκ΄€λ ¨ μžκ²©μ¦μœΌλ‘œλŠ”

ꡭ제자격증인 OCA, OCP등이 있고,

κ΅­λ‚΄μ—μ„œλŠ” ꡭ제자격증 μ‹œν—˜μ„Όν„°λ‘œ

μ§€μ •λœ κ³³μ—μ„œλ§Œ μ‹œν—˜ μ‘μ‹œκ°€ κ°€λŠ₯ν•œλ°,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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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격증만 κ³΅λΆ€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

싀무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κ³΅λΆ€ν•˜μ…”μ•Ό 취업을

ν•˜μ‹€ μˆ˜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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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λŠ” 100% μ‹€λ ₯ μœ„μ£Όμ˜ 계열이기 λ•Œλ¬Έμ—

μžκ²©μ¦μ€ 갖췄어도 싀무 λŠ₯λ ₯이 μ—†μœΌλ©΄

κΈ°μ—…μ—μ„œ 뽑아주지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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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˜ν•œ,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 κ΄€λ¦¬μžλ₯Ό κΏˆκΎΈμ‹ λ‹€λ©΄

일단 데이터λ₯Ό μ›€μ§μ΄λŠ” λ„€νŠΈμ›Œν¬λ‚˜ μ„œλ²„,​

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λŒ€ν•œ 지식이 μš°μ„ μ μœΌλ‘œ

μžˆ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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κ·Έ 외에도 κ΄€λ ¨ μžκ²©μ¦μ΄λ‚˜ 곡뢀λ₯Ό 해두신닀면

μ·¨μ—…μ—μ„œ λ”μš± μœ λ¦¬ν•˜κ²Œ μž‘μš©ν•˜μ‹€ν…λ°μš”,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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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인이 DB κ΄€λ¦¬μžλΌλŠ” 직업을 가지렀면

λ¬΄ν„±λŒ€κ³  λ‚˜λŠ” DB κ΄€λ¦¬μžκ°€ 될 κ±°μ•Ό!

라고 ν•˜λŠ” κ²ƒλ³΄λ‹€λŠ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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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žμ‹ μ˜ μ •ν™•ν•œ λͺ©ν‘œλ₯Ό μ„€μ •ν•˜μ—¬

μ–΄λ– ν•œ λ°©λ²•μœΌλ‘œ, μ–΄λ– ν•œ λ°©ν–₯으둜

λͺ©ν‘œλ₯Ό 달성할 것인지 μ„ΈλΆ€μ μœΌλ‘œ

κ³„νšμ„ μ„Έμš°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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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‹¨μˆœνžˆ DB κ΄€λ¦¬μžλΌκ³  ν•˜λ”λΌλ„

μœ„μ—μ„œ λ§μ”€λ“œλ¦° κ²ƒμ²˜λŸΌ

DB κ΄€λ¦¬μžμ—λ„ λ‹€μ–‘ν•œ λΆ„μ•Όκ°€ 있기 λ•Œλ¬Έμ—

본인의 상황에 맞좰 κ³΅λΆ€ν•˜μ‹œλŠ” 것이

κ°€μž₯ 효율적이고,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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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B κ΄€λ¦¬μžμ— κ΄€ν•΄ μ˜€λΌν΄μ΄λ‚˜ μ„œλ²„ λ“±

μ–΄λ–»κ²Œ 곡뢀해야 할지,

μ •ν™•ν•˜κ³  μžμ„Έν•œ 곡뢀 λ°©λ²•μ΄λ‚˜ λ°©ν–₯을

μ°Ύκ³  μ‹ΆμœΌμ‹  뢄듀은 μ•„λž˜ 링크둜

문의 μ£Όμ‹œλ©΄ λΉ λ₯΄κ³  μžμ„Έν•˜κ²Œ

μƒλ‹΄ν•΄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IT상담

ITκ΄€λ ¨ λΆ„μ•Ό μ·¨μ—…, 진학등 κΆκΈˆν•˜μ‹  점을 1:1 λ¬΄λ£Œμƒλ‹΄μ„ 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„λ‹¨ν•œ 기본정보와 함계 본인의 관심사, λΆ„μ•Ό, 지식등을 μ μ–΄μ£Όμ‹œλ©΄ λ©λ‹ˆλ‹€. μ΅œλŒ€ν•œ μ†”μ§νžˆ λ‹΅λ³€ν•΄μ£Όμ‹œλ©΄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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