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CT/IT정보

쀑학생 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 학원 λ‹€λ…€μ•Όν• κΉŒ?

μ•Œ 수 μ—†λŠ” μ‚¬μš©μž 2016. 3. 30. 17:00
λ°˜μ‘ν˜•

쀑학생 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 학원 λ‹€λ…€μ•Όν• κΉŒ?





λ°”μ•Όνλ‘œ IT의 μ‹œλŒ€λŠ” 이미 μ‹œμž‘λœμ§€ μ˜€λž˜λ˜μ—ˆλ‹€κ³ 


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이미 IT의 μ€‘μš”μ„±μ€ λˆ„κ΅¬λ‚˜ μ•Œκ³  μžˆλŠ” μƒνƒœμΈλ°μš”.





특히 λ‹€κ°€μ˜¬ κ΅μœ‘κ³Όμ • κ°œνŽΈμ—λŠ”


μ½”λ”© ꡐ윑이 μ •κ·œκ³Όμ • 속에 λ“€μ–΄κ°€ μžˆμ„ μ •λ„λ‘œ


μˆ˜μ—…μ˜ μ§ˆλ“€μ€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

μ΄λŸ¬ν•œ μƒν™©μ†μ—μ„œ λ§Žμ€ 뢄듀이 μ†κΌ½λŠ” μ§μ—…μ€‘μ—μ„œ ν•˜λ‚˜κ°€ λ°”λ‘œ


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μΈλ°μš”





특히 쀑학생 같은 κ²½μš°μ—λŠ” μ΄λŸ¬ν•œ 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 μ§„λ‘œμ— λŒ€ν•΄μ„œ


μ–΄λ–€ κ³„νšμ΄ ν•„μš”ν• μ§€ 의견이 λ‚˜λ‰˜λŠ” κ²½ν–₯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

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λŠ” κ³Όμ—° μ–΄λ–€ 직업이고


쀑학생듀은 이에 λŒ€λΉ„ν•΄μ„œ μ–΄λ–€ μ€€λΉ„λ₯Ό ν•΄μ•Όν• κΉŒμš”?





μ‹€μ œλ‘œ λ§Žμ€ 뢄듀이 IT둜의 μ§„λ‘œλ₯Ό μ‹œμž‘ν•  λ•Œ


μƒκ°ν•˜μ‹œλŠ” 뢀뢄은 ν•œκ°€μ§€ μž…λ‹ˆλ‹€.



이거 μ§€κΈˆ κ³Όμ—° ν•΄μ•Όν• κΉŒ?


λŒ€ν•™κ°€μ„œ 해도 μΆ©λΆ„ν•˜μ§€ μ•Šμ„κΉŒ?



라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 ν•˜μ§€λ§Œ





λŒ€ν•™κ°€μ„œ 이 곡뢀 해도 λ˜μ§€μ•Šμ„κΉŒμš”?


라고 λ¬»λŠ”λ‹€λ©΄ μ΄λ ‡κ²Œ λ§μ”€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

그럼 수λŠ₯곡뢀 ν•œ κ³Όλͺ© 버리고 λŒ€ν•™κ°€μ…”μ•Όκ² λ„€μš”?





μ•žμ„œλ„ λ§ν–ˆλ“― μ½”λ”© 곡뢀가 μ •κ·œκ³Όμ •μœΌλ‘œ λ“€μ–΄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


μ΄λ ‡κ²Œ μ‹œμž‘λœ μƒνƒœμ—μ„œ ITκ³΅λΆ€λŠ” κ·Έμ € λ‚˜μ€‘μ— 해도 λ˜λŠ”


곡뢀 과정이 μ•„λ‹ˆ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

λŒ€ν•™λ“€μ—μ„œλŠ” μ •μ‹œμ™€ μˆ˜μ‹œμ˜ λΉ„μœ¨μ„ 쀄이고


특기자 μ „ν˜•κ³Ό μ’…ν•©λΆ€ μ „ν˜•μ˜ λΉ„μœ¨μ„ 늘이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


λŒ€ν•™μͺ½μ—μ„œλ„


ꡭ영수 κ³΅λΆ€μ‹μ˜ λ¬Έμ œμ μ„ μΈμ§€ν•˜κ³  μž…μ‹œμ˜ λ°©ν–₯을


λ°”κΎΈ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


말많고 또 λ™μ‹œμ— νƒˆλ§Žμ€ κ³³ 쀑 ν•˜λ‚˜κ°€ λ°”λ‘œ


κ³ λ €λŒ€ κ΅­λ°©ν•™κ³Ό μž…λ‹ˆλ‹€.


κ΅­λ‚΄ λͺ…λ¬ΈλŒ€ν•™μœΌλ‘œ λΆˆλ¦¬λŠ” κ³ λ €λŒ€ν•™κ΅μ—μ„œλŠ”


κ΅­λ°©ν•™κ³Όλ₯Ό μ‹ μ„€ν•˜λ©΄μ„œ IT에 λŒ€ν•œ 경쟁λ ₯ κ°•ν™”λ₯Ό 도λͺ¨ν–ˆλŠ”λ°μš”



그런데 이 곳의 μ „ν˜•μ€ ꡭ영수둜 λͺ¨μ§‘을 ν•˜λŠ”λ°μ„œ 문제점이


발견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


싀무 κ²½ν—˜μ€ κ²°κ΅­ λ¨Όμ € μŒ“λŠ” μͺ½μ΄ μš°μ„ μ μœΌλ‘œ μ‹€λ ₯이 늘 수 밖에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
κ·ΈλŸ¬λ‹€λ³΄λ‹ˆ μ΄λŸ¬ν•œ 곡뢀듀을 μ˜›λ‚ μ˜ μž…μ‹œμ²˜λŸΌ


κ΅­μ˜μˆ˜ν•˜κ³  이 κ³΅λΆ€λŠ” λ‚˜μ€‘μ—


둜 μΉ˜λΆ€ν•΄λ²„λ¦¬λ©΄?


μ΄μ œλŠ” λ’€μ³μ§ˆ 수 밖에 μ—†λŠ” ꡬ도듀이 λ§Œλ“€μ–΄μ§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
κ·Έλ ‡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λ‘œ μ§„λ‘œλ₯Ό μƒκ°ν•˜κ³  μžˆλŠ”


쀑학생듀은 μžμ‹ μ—κ²Œ λ§žλŠ” μž…μ‹œ μ „λž΅μ˜ ν•˜λ‚˜λ‘œ


λ³΄μ•ˆ 곡뢀λ₯Ό 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





이미 μ „κ΅­μ μœΌλ‘œ λ§Žμ€ μΉœκ΅¬λ“€μ΄ λ³΄μ•ˆκ³΅λΆ€λ₯Ό μ‹œμž‘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
λΆ€λͺ¨λ‹˜λ“€μ΄ 사싀 κ±±μ •ν•˜λŠ”κ±΄ 이런 뢀뢄이 μ•„λ‹ˆμ£ 


학ꡐ 성적이 λ–¨μ–΄μ§€μ§€ μ•Šμ„κΉŒ?


κ°€μž₯ 크게 κ±±μ •ν•˜λŠ” 건 이 뢀뢄인데.


학생듀이 이 곡뢀λ₯Ό ν•˜λŠ” 것은 μ•žμ„œλ„ λ§ν–ˆλ“― 


두가지 λ•Œλ¬Έμ΄μ£ . 


첫번째 이유이자 κ°€μž₯ 큰 이유라고 λΆˆλ¦¬λŠ” 건


μž…μ‹œλ₯Ό μœ„ν•œ 만반의 λŒ€λΉ„μ΄κ³ 


λ‘λ²ˆμ§Έ μ΄μœ λŠ”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쒋은 μ·¨λ―Έλ₯Ό κ°€μ§€κΈ° μœ„ν•œ


또 λ‹€λ₯Έ 곡뢀λ₯Ό μœ„ν•œ 취미듀이기 μž…λ‹ˆλ‹€.



λŒ€ν•™μ— 갔을 λ•Œμ˜ 성적에 λŒ€λΉ„ν•œλ‹€?λŠ” 것은


μ „ν˜€ ν‹€λ¦° 말은 μ•„λ‹ˆμ§€λ§Œ 그것을 μœ„ν•΄ 무언가λ₯Ό νˆ¬μžν•˜κΈ°μ—λŠ”


νž˜λ“  점이 많죠.





ν•˜μ§€λ§Œ μ§€κΈˆ ν•˜λŠ” μ·¨λ―Έκ°€ λŒ€ν•™μ— κ°€μ„œλŠ” 결과이자 μ„±μ μ΄λΌκ³ 


λ³Έλ‹€λ©΄? 


ν•™μƒμœΌλ‘œ ν•˜μ—¬κΈˆ 쒋은 μ·¨λ―Έ μƒν™œμ„ λ§Œλ“€μ–΄μ£ΌλŠ” 것이 되죠.




λ¬Όλ‘ , μ§„λ‘œ 적성 νƒμƒ‰μ˜ μΌν™˜μ΄λΌλŠ” 점도 ν•œλͺ«ν•˜κ΅¬μš”.



(μ‹€μ œλ‘œ κ΅­λ‚΄μ˜ λ§Žμ€ λŒ€ν•™μƒλ“€μ΄ λŒ€ν•™μ— 진학을 ν•΄μ„œ


적성과 μ•ˆλ§žμ•„ νž˜λ“€μ–΄ν•œλ‹€λŠ” 점을 λ³Έλ‹€λ©΄ 


μ΄λŸ¬ν•œ 뢀뢄을 수λŠ₯μ΄λΌλŠ” μ‹œμ μ—λŠ” λ‹Ήμ—°νžˆ 수λŠ₯ μš°μ„ μœΌλ‘œ κ³΅λΆ€ν•˜κ³ 


μ§€κΈˆμ€ μ΄λŸ¬ν•œ μ€€λΉ„λ₯Ό ν•΄λ³΄λŠ” 것이 ν•™μƒμ˜ μΈμƒμ—μ„œ


λ‹¨μˆœν•œ μž…μ‹œμ™€ μ·¨λ―Έλ₯Ό λ„˜μ–΄μ„ 


도움이 λ˜λŠ”κ²Œ κ°€μž₯ 큰 λΆ€λΆ„μž…λ‹ˆλ‹€.





전ꡭ에 μžˆλŠ” λ§Žμ€ 쀑학생듀이


μžμ‹ μ—κ²Œ ν•„μš”ν•œ 뢀뢄에 λŒ€ν•΄ μ•Œκ³ 


쒋은 μŠ΅κ΄€κ³Ό μ·¨λ―Έλ₯Ό ν˜•μ„±ν•΄μ„œ


더 쒋은 λŒ€ν•™μ„ 갈 수 있고


더 쒋은 삢을 μ‚΄ 수 있게 ν•˜λŠ” 것


그것이 μ§€κΈˆ 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λ₯Ό κΏˆκΎΈλŠ”


학생듀이 ν•™μ›μ—μ„œ 곡뢀λ₯Ό ν•˜λŠ” 이유라고 ν•  수 있죠.



μ•„λž˜ νŽ˜μ΄μ§€λ₯Ό μ°Έκ³ ν•˜μ‹œλ©΄


ν•™μƒμ˜ 성적에 맞좘, μž…μ‹œ μ „λž΅λ“±μ— λŒ€ν•΄μ„œ


μ •ν™•νžˆ μ•Œκ³ !


ν•™μƒμ˜ λ―Έλž˜μ— λŒ€ν•΄ μ§„μ§€ν•˜κ²Œ μƒκ°ν•΄μ£ΌλŠ” μ„ μƒλ‹˜μ΄


기닀리고 μžˆμœΌλ‹ˆ 뢀담없이 μ΄μš©ν•΄μ£Όμ‹œλ©΄


상담 μ•ˆλ‚΄ λ„μ™€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 



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