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CT/μ •λ³΄λ³΄μ•ˆ

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μ˜ μ’…λ₯˜

μ•Œ 수 μ—†λŠ” μ‚¬μš©μž 2016. 6. 11. 10:26
λ°˜μ‘ν˜•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

μ˜€λŠ˜μ€ 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μ˜ μ’…λ₯˜μ— λŒ€ν•΄μ„œ μ•Œμ•„λ³΄λ €κ³ ν•©λ‹ˆλ‹€

ν™”μ΄νŠΈν•΄μ»€ 즉 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λŠ” ν•œ 직업ꡰ이 μ•„λ‹Œ

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λΌλŠ” 직업ꡰ 내에도 λ§Žμ€ 직업듀이 μ‘΄μž¬ν•˜λŠ”λ°μš”.

κ·Έλž˜μ„œ μ˜€λŠ˜μ€ κ·Έ 직업ꡰ듀에 λŒ€ν•΄μ„œ ν•˜λ‚˜ν•˜λ‚˜ 

μ„€λͺ…ν•΄λ“œλ¦¬κ³ μž μ΄λ ‡κ²Œ ν¬μŠ€νŒ…μ„ ν•˜κ²Œ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









μš°μ„  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μ˜ μ’…λ₯˜λŠ” 크게 8κ°€μ§€λ‘œ λ‚˜λ‰˜λŠ”λ°

ν•˜λ‚˜ν•˜λ‚˜ 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μ˜ μ’…λ₯˜μ— λŒ€ν•΄μ„œ μ„€λͺ…ν•΄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
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μ˜ μ’…λ₯˜ 쀑 λͺ¨μ˜ν•΄ν‚Ήμ „λ¬Έκ°€λŠ”

 μ΅œμ΄ˆ 해컀듀이 본인이 μ†ν•œ κΈ°μ—…μ˜ 취약점이 어디인지λ₯Ό νŒŒμ•…ν•˜κΈ° μœ„ν•΄

μž„μ˜λ‘œ 해컀듀이 λ“€μ–΄μ˜¬ 수 μžˆλŠ” 곳을 μ°Ύμ•„λ‚΄λŠ” 전문가이고


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μ˜ μ’…λ₯˜ 쀑 λ³΄μ•ˆμ†”λ£¨μ…˜ μ „λ¬Έκ°€λŠ” 

λ³΄μ•ˆ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κ°œλ°œν•˜λŠ” 일을 ν•©λ‹ˆλ‹€(Ex. μ•Œμ•½, V3, 넀이버 λ°±μ‹ )


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μ˜ μ’…λ₯˜ 쀑 μ•…μ„±μ½”λ“œ 뢄석 μ „λ¬Έκ°€λŠ” λ°œμƒλœ μ•…μ„±μ½”λ“œ νŒŒμΌμ„ 

뢄석 μ§„λ‹¨ν•˜μ—¬ 치료 방법을 엔진에 μ μš©ν•˜λŠ” 일을 ν•˜κ³  

μΉ¨ν•΄λŒ€μ‘ μ „λ¬Έκ°€λŠ” 해컀가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μΉ¨νˆ¬ν•˜μ—¬ 손상이 되면 

λΉ λ₯΄κ²Œ 볡ꡬλ₯Ό ν•˜κ³  μ—­ 좔적μž₯치λ₯Ό μ΄μš©ν•˜μ—¬ λ²”인을 μ°Ύμ•„λ‚΄λŠ” 일을 ν•©λ‹ˆλ‹€.


λ³΄μ•ˆκ΄€μ œμ „λ¬Έκ°€λŠ” IT인프라가 쀑단 없이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운용될 수 μžˆλ„λ‘ 

μ‹œμŠ€ν…œ ν•΄ν‚Ή μ—¬λΆ€λ₯Ό 24μ‹œκ°„ κ°μ‹œ 및 λŒ€μ‘ν•˜κ³ 

λ³΄μ•ˆμ»¨μ„€ν„΄νŠΈλŠ” 쑰직의 μ •λ³΄λ³΄ν˜Έμ˜ μˆ˜μ€€κ³Ό 취약점 및 핡심 μžμ›μ„ λΆ„μ„ν•˜κ³ , 

고객의 μš”κ΅¬ μˆ˜μ€€μ— μž…κ°ν•˜μ—¬ 졜적의 해결책을 μ œ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


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μ˜ μ’…λ₯˜ 쀑 λ””μ§€ν„Έν¬λ Œμ‹ μˆ˜μ‚¬κ΄€μ€ 디지털 μƒμ—μ„œ

 λ²”죄 λ°œμƒμ‹œ 범인을 μ«“λŠ” κ³Όν•™ μˆ˜μ‚¬κ΄€μž…λ‹ˆλ‹€.

λ³΅μ œκ°€ μ‰¬μšΈ 뿐만 μ•„λ‹ˆλΌ 원본과 λ³΅μ‚¬λ³Έμ˜ ꡬ뢄이 μ–΄λ ΅κ³  

μ‘°μž‘ 및 생성, 전속, μ‚­μ œ 등이 맀우 μ‰¬μš΄ 자료λ₯Ό ν™•λ³΄ν•˜κ³  λ³΅κ΅¬ν•œ ν›„

 λΆ„μ„κΉŒμ§€ 마쳐 이λ₯Ό 법적 증거자료둜 λ§Œλ“€μ–΄ μ œμΆœν•©λ‹ˆλ‹€.


μ •λ³΄λ³΄μ•ˆ μ»¨μ„€ν„΄νŠΈλŠ” μΈν„°λ„·μœΌλ‘œλΆ€ν„° μ •λ³΄λ³΄μ•ˆκ³Ό κ΄€λ ¨λœ 

기술적 운영 및 관리에 λŒ€ν•œ μ»¨μ„€νŒ…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ν•©λ‹ˆλ‹€. 

ITμ„Έκ³„μ—μ„œλŠ” ITμ†”λ£¨μ…˜ κΈ°μˆ μ˜μ—… κ²½ν—˜μž, 

λ„€νŠΈμ›Œν¬ 및 λ³΄μ•ˆ μ†”λ£¨μ…˜ μ˜μ—…κ²½ν—˜μžλ₯Ό μ„ ν˜Έν•©λ‹ˆλ‹€. 

이외에도 DB λ³΄μ•ˆμ§„λ‹¨ κ°€λŠ₯ν•œ 자, μ›Ή μ–΄ν”Œλ¦¬μΌ€μ΄μ…˜ λ³΄μ•ˆλ„κ΅¬ 점검 

κ°€λŠ₯ν•œ 자λ₯Ό μš°λŒ€ν•©λ‹ˆλ‹€.












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μ˜ μ’…λ₯˜λŠ” λ³΄μ‹œλ‹€μ‹œν”Ό μ΄λ ‡κ²Œ λ§Žμ€λ°μš”.

사싀 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μ˜ μ’…λ₯˜μ— λŒ€ν•΄ λͺ¨λ₯΄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—„μ²­λ‚˜κ²Œ λ§Žμ€ νŽΈμž…λ‹ˆλ‹€.

κ·Έλž˜μ„œ μ•„λž˜μ˜ 폼을 ν†΅ν•œ 상담신청을 μ€€λΉ„ν–ˆλŠ”λ°μš”

μ‹ μ²­μžμ— 상황에 λ§žλŠ” μžλ£Œμ™€ 정보듀을 μ€€λΉ„ν•˜μ—¬ 

1:1 맞좀 μ»¨μ„€νŒ…μ„ μ§„ν–‰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Ά”ν›„ μ •λ³΄λ³΄μ•ˆμ „λ¬Έκ°€μͺ½μœΌλ‘œ μ§„λ‘œλ₯Ό μƒκ°ν•˜μ‹œλŠ” λΆ„λ“€μ΄λ‚˜

μ•„λ‹ˆλ©΄ λ‹€λ₯Έ ITλΆ„μ•Όμͺ½μœΌλ‘œ μ§„λ‘œλ₯Ό μƒκ°ν•˜μ‹œλŠ” 뢄듀이 μžˆμœΌμ‹œλ‹€λ©΄

μ•„λž˜μ˜ 폼을 ν†΅ν•΄μ„œ 상담신청을 ν•΄μ£Όμ‹œλ©΄ 

μ„ μ°©μˆœ λ§ˆκ°μ„ ν†΅ν•œ 상담이 κ°€λŠ₯ν•˜μ‹œλ‹ˆ

λ§Žμ€ μ‹ μ²­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







λ°˜μ‘ν˜•